주식시장에서 뉴스란?
주식을 하다보면 하락장에서도 갈 종목은 간다는 말을 한번씩은 듣곤 한다. 그럼 하락장에서 주가 상승을 이끌어내고 뉴스를 내보내고 상승하는 테마들은 항상 존재하기 마련이다. 뉴스는 곧 상승의 명분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럼 한번쯤 생각한다. 뉴스에도 여러가지 뉴스들이 있다. 단기성 뉴스가 있고 연속성 뉴스가 있을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연속성 뉴스들을 선호 할것이다. 그래야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을 이끌어내기 좋기 때문이다. 그럼 오늘은 주식투자를 하면서 뉴스를 볼때 어떠한 관점으로 본인의 안목을 길러 갈지 연습해보자.
뉴스재료
뉴스재료를 일단 분류를 하자. 반복적재료 미래성재료 수치성재료 개별이슈재료로 분류를 하면서 뉴스를 보자. 미래성 재료라고 하면 수소차 완전자율주행 로봇 등을 말한다 현재에는 미흡하거나 미래에 더욱 가치가 높아질수 있는 재료를 말한다. 수치성재료라고 하면 코로나확진자증가 원자재가격 게임출시 순위 등 수치적으로 이슈가 나오는 재료를 말한다 반복적재료는 큰 예시로 들면 대북주다 북한이 미사일을 쏘면 움직이고 아니면 횡보한다. 개별이슈재료는 기업의 공시의 통해서 움직이는 재료라 생각하면 쉽다. 무상증자 그룹인수 등으로 움직이는 재료를 말한다
뉴스 재료의 따라 차트 움직임을 파악하자
반복적재료 미래성 재료 수치성재료 개별이슈 재료 섹터 종목들의 차트를 돌려보자 반복적재료의 차트의 움직임 수치성재료의 차트 움직임이 큰틀에서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파악하자 반복적재료는 박스권 크게 그리는 편이고 수치성 재료는 수치가 높게 나오거나 하면 더 나올수록 등락폭이 크다.
팁
일단 뉴스와 종목들의 차트를 비교하며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 재료에 따라 주가 움직임을 파악하게 되면 재료에 따라 차트상 매매위치를 정한다. 항상 뉴스가 나오면 뉴스재료의 성질을 파악하고 일정이 있는 종목들은 미리 정리해서 일정날 매도하는 전략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주식시장에서 100%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기준을 정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