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책 리뷰

실전투자의 비밀 김형준 지음 실전 매매기법 13가지 수록 책 리뷰

by Master.K 2024. 5. 7.
728x90
반응형

실전투자의 비밀

지은이 : 김형준
실전투자 매매기법 13가지 수록
지은이의 투자 인생 이야기 수록

 

 


주식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실전투자의 비밀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실전투자 매매기법 13가지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고, 목차를 읽어보니 제가 하고 있는 매매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제가 주로 120일선을 강조하는데 13가지 기법 중에 120일선을 이용하는 기법이 수록되어있어서 저의 매매 구간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자료를 얻을 수 있을 듯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무척이나 지은이의 투자 인생이야기도 재미있고, 시장에 무작정 접근하는 건 위험하다는 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목차를 쭉 살펴보면 먼저 투자자의 인생 이야기로 시작하는데요. 김형준 투자자는 정말 깡통을 몇번 차고 본인만의 기법을 만들어서 다시 복구하고 제2 인생을 사는 느낌을 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네요. 책을 읽으면서 제가 그 상황이라면 다시는 시장을 처다도 안 볼 듯한데 , 꾸준하게 노력해서 성공하신 모습을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수많은 수익률 투자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도 있고, 여러가지 많은 매매법을 수록되어 있지만,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강조하듯이 이 기법이 김형준투자자의 기법이지 나의 기법이 아니다. 기법에는 100% 로가 없고, 이 책을 이용해서 나만의 기법을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 책에서도 마지막에 강조하고 있고요. 13가지의 기법도 탄탄한 기법인 듯하네요.

 

책을 읽으면서 13가지 기법을 보면서 차트도 돌려보면서 책을 읽었고, 리스크가 있는 기법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리스크가 있는 부분의 기법은 책 속에서도 리스크가 있다고 강조하네요.

 

 

 

그리고 필자는 분기보고서를 소홀이 했던 점을 반성하면서 투자에 있어서 분기보고서도 어느 부분을 보아야 되는지, 참고해야 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정답은 아니지만 확률을 높은 종목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누군가는 투자를 함에 있어서 꾸준하게 공부하고 다듬고, 나만의 기법을 정립하는 과정을 거치는 반면에, 이 종목이 좋더라, 세력인 만들어내는 찌라시 뉴스를 통해서 매매를 한다던가, 확실하게 정립이 안 되는 상태에서 매매를 하고 있지 않는가 하면서 되돌아보게 되었네요. 이전 책 보다 더 빠르게 읽었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구간 기법에 대해서 돌아볼 수 있었고, 120일선 기법을 통해서 한 번 더 차트를 돌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책이네요. 한번 읽어보면 좋을 듯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