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책 리뷰

[주식책 리뷰 추천] 여러 보조지표 활용법과 실전 사례를 잘 알려주는 책

by Master.K 2023. 4. 16.
728x90
반응형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책을 읽어 보았다.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다. 요즘은 하루에 한시간씩 시간을 만들어서 책을 읽고 있다. 처음에는 종이 서적을 구매해서 보다가 책을 계속 들고 다니면서 읽기가 불편했다. 나는 직장인이고 쉬는시간과 잠깐 나는 짜투리 시간에 주식 책을 요즘 읽는것에 투자하고 있다. 항상 목차를 살펴보는 편이고 그러다 눈에 들어온 [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 윤재수 지음 ] 요즘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보조지표에 관심이 많이 있고 활용하고 있어서 그 부분에서 눈에 들어온듯 하다. 그래서 전자책으로 읽어 보았는데 정말 기본중에 기본 보조지표에 대해서 알고 이해하고 사용해야 된다는 것을 뼈지리게 느끼게 해준 책이다. 이 책은 초보자들도 기본적인 보조지표 이해를 돕기 위해서 꼭 한번 읽어 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다양한 예제 매매 시점을 잘 표현 해주는 책

책을 읽으면서 추세선에 대해서 처음에는 꾸준하게 말하고 있다. 추세선을 그리고 타이밍을 잡는 점을 상세하게 표현했다. 추세선 분석을 이용해서 매매방법 까지 상세하게 가르쳐 주는 책이었다. 추세선을 그리는 것은 사람 눈에 따라서 다르게 그릴수도 있지만 필자는 이책을 읽으면서 추세도 안보고 성급하게 매매한 과거를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저도 추세가 살아있는 종목을 보는데 상세하게 설명 되어있어서 좋았다.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매매 방법

이평선을 활용한 매매 관점을 만들기 위해서 놓쳤던 부분을 보완해주는 책이었다. 장기 이평의 추세에 따라서 어디까지 바라 볼 관점을 만들어준 책이라고 해야되나,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 타이밍에 대해서 예제와 설명이 잘 나타나 있어서 만족하면서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던 책이었다. 스윙투자 장기투자 등 이평선을 이용해서 매매관점이 달라지는데 장기 이평선의 방향성에 따라 반대의 경우의 수를 예측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보조지표 모멘텀지표 이해 하기 및 활용 방법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책에서는 볼린저밴드 MACD 스토캐스틱 일목균형표 등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타나 있었다. 보조지표를 사용하는데 해당 보조지표가 어떠한 원리로 구현이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었고, 보조지표에 대한 개념을 정립한 후에 보조지표를 바라볼때 더욱 더 이해가 잘 되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었다.

 

필자는 볼린저밴드 MACD 스토캐스틱 신호를 활용하는 매매법을 하고 있는데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책을 읽고 보조지표의 개념을 더욱 더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았고, 매매 사례를 통해서 또 다른 관점을 공부 할수 있는 책이었다

 


주식을 시작하고 처음에는 욕심으로 아무 정보도 찾아 보지도 않고 보조지표도 확실한 개념을 잡지 않고 그냥 얕은 지식으로 보는것 보다 정확한 개념과 어떤 원리로 지표가 만들어 지는지 이해하고 차트상 확률이 높은 자리 매매 시점 사례를 잘 담고 있는 책이다.  필자는 차트 기법 분석 등 책을 많이 보았는데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추후에도 또 한번 보고 복기해야 될꺼 같은 책이었다.

728x90
반응형